649 0 0 24 2 0 9년전 0

마의태자-상(궁예와 왕건)

비범하고 범상치 않은 애꾸 소년 미륵은 경문왕의 국상 날 어머니로부터 자신의 출생에 관한 비밀을 듣는다. 자신이 신라 경문왕의 아들이며, 친어머니 설부인은 경문왕의 총애를 받다 질투를 느낀 영화, 정화 두 왕후의 음모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미륵은 분노하며 어머니의 원수 갚기를 결심하고 신라 궁으로 들어가나 발각되어 쫓기고 만다. 태백산으로 도망친 그는 승려가 되고 서른 살 되던 해 다시 속세로 내려와 세력을 키운다. 결국엔 궁예란 이름으로 태봉국을 세워 왕이 되고 오랫동안 그를 사랑하던 아름다운 난영을 왕후로 맞이한다. 그러나 아들처럼 아끼던 신하 왕건이 난영과 부정하고 반역을 일으키고 마는데….
비범하고 범상치 않은 애꾸 소년 미륵은 경문왕의 국상 날 어머니로부터 자신의 출생에 관한 비밀을 듣는다. 자신이 신라 경문왕의 아들이며, 친어머니 설부인은 경문왕의 총애를 받다 질투를 느낀 영화, 정화 두 왕후의 음모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미륵은 분노하며 어머니의 원수 갚기를 결심하고 신라 궁으로 들어가나 발각되어 쫓기고 만다. 태백산으로 도망친 그는 승려가 되고 서른 살 되던 해 다시 속세로 내려와 세력을 키운다.
결국엔 궁예란 이름으로 태봉국을 세워 왕이 되고 오랫동안 그를 사랑하던 아름다운 난영을 왕후로 맞이한다. 그러나 아들처럼 아끼던 신하 왕건이 난영과 부정하고 반역을 일으키고 마는데….
이광수
李光洙 (1892년 ~ 1950년), 호는 춘원(春園).
일제 강점기의 소설가이자, 시인, 평론가, 번역가, 언론인이다. 한국 근대문학의 선구자로 불리며 계몽주의, 민족주의 문학가 및 사상가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유교적 봉건 도덕, 윤리관을 비판하였고, 여성해방과 자유연애론을 주장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무정>, <흙>, <유정>, <단종애사>, <마의태자> 등이 있다.
이중 <마의태자>는 1926년 5월부터 1927년 1월까지 '동아일보'에 연재된 이광수의 장편 역사소설로 한국 근대 문학사에 등장한 장편 역사소설의 효시라 할 수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